Monday 12 March 2018

문명 5 최고의 전략 persia


페르시아어 (Civ5)


뮤지컬 테마 : Morghe Sahar (Geoff Knorr) 음악 세트 : 중동 건축 : 중동 간첩 이름 : Azi, Dabir, Firuz, Gaspar, Shahzad, Aga, Marjane, Peri, Sartaj, Yasmin 선호 종교 : 조로아스터 교파.


전략 편집.


페르시아 문명은 황금 시대의 주인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첫째, 황금 시대는 지난 50 % 더 길었습니다 (Chichen Itza와 비슷한 다른 상여와 누적 된 보너스). 두 번째로, 그들의 단위는 황금기 동안에 훨씬 더 효과적이된다; 셋째, 독특한 건물 인 사트 랩 법원 (Satrap 's Court)은 황금기를 더 자주 달성하는 데 도움이되는 행복감 증진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이를 염두에두고 황금 시대에서 제공하는 강점 인 금, 문화 및 생산 보너스를 활용하고 이러한 강점을 사용하는 승리의 길을 선택하십시오. 그들의 다양성 때문에, 이것은 실제로 네 가지 경로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골든 나이에 더 자주 도달 할 수있는 많은 여분의 행복을 누적 해보십시오. 그리고 전투 속도에 따라 전투가 진행되어 유닛에 속도와 전투 보너스를 사용하십시오.


이모 탈은 페르시안이 큰 밀병에서는별로 유용하지 않지만 (평소보다 전투에서 훨씬 빨리 회복하여) 바바리안과 효과적으로 싸울 수있는 훌륭한 초기 게임 장치입니다.


Civilopedia 항목 편집.


기록 편집.


"페르시아 (Persia)"라는 용어는 이전에 "페르 시스 (Persis)"로 알려진 남부이란 지역에서 유래했습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페르시아 언어와 관습이 지배적 인 영역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역사를 통틀어 일련의 "페르시아 제국"이있었습니다. 이 기사에서 우리는 특별히 기원전 559 년에 시작하여 그리스 군사 천재 알렉산더 대왕 (Alexander the Great)의 맹공격으로 약 2 세기 후 끝난 아케 메 네이드 왕조 (Achaemenid dynasty)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지형과 기후 편집.


페르시아 제국의 핵심을 이루는이란 반도는 동쪽과 서쪽으로 산으로 둘러싸인 고원 지대입니다. 남쪽에는 페르시아만과 오만 만, 북쪽에는 카스피해와 산들이있다. 그 고도에서 페르시아 제국은 또한 이집트, 중동 및 많은 아시아 소수 (현대 터키)를 포함했습니다. 두 대륙에 걸친 거대하고 다양한 지역의 지형과 날씨를 일반화하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페르시아 전 : 메데스 편집.


페르시아인들 앞에서 메대는이 지역의 지배적 인 권력이었다. 고대 역사가 헤로도토스 (Herodotus)에 따르면, 첫 번째 메디아 왕은 BC 728 세부터 675 세까지를 통치 한 데오 시스 (Deioces)였습니다. Deioces의 아들 Phraortes는 페르시아인들을 정복했다. 그는 나중에 앗수르 인들과의 전투에서 죽었다. 6 세기의 어떤 시점에서 메디아는 스키 타이족의 지배를 받았다. 그러나 그들은 6 세기 말까지 철수하거나 동화되었으며, 왕국은 다시 한 번 중앙 통제하에있게되었다.


Cyaxares 왕 (625-585 BC)은 Median 군대를 재조직하고 강력한 아시리아 군대와의 전투에 성공적으로 뛰어 들어 여러 가지 중요한 아시리아 도시를 점령 한 뛰어난 통치자였습니다. Cyaxares는 바빌론 사람들과 동맹을 맺었고 두 힘은 앗시리아를 파괴했습니다. 전리품 부문에서 바벨론은 비옥 한 초승달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 사이와 인접한 지역)에 아시리아 영토를 모두 받았고, 메대는 바빌론의 동쪽과 북쪽 고원 지대에있는 앗시리아의 소유물을 차지했으며, 아시아 지역의 영토 포함.


Cyaxares의 아들 Astyages는 분명히 그의 아버지만큼 정치적으로나 군사적으로 기민하지 않았다. 그는 메대의 마지막 왕이 될 것입니다.


페르시아의 부상 편집.


전설에 따르면, Cyaxares 왕은 페르시아를 그의 고집 한 Cambyses I. Cambyses에게 주었다. Cambyses 나는 그의 아들 Cyrus II에 왕관을 건네었다. Cyrus II는 Astyages 왕의 딸 Medet와 결혼하여 정치적 입지를 굳혔다. 왕족과의 관계에도 불구하고 사이러스는 자신의 부하 직분에 만족하지 못했고 인근 바빌론과 동맹을 맺은 후 그는 메데스에 반항했다. 기원전 550 년경에는 페르시아인이 승리하고 Medes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되었습니다.


사이러스 II는 페르시아의 "아케 메니안"왕 중 첫 번째 왕이었다. 메디아 영토를 정복 한 후에, 사이러스는 페르시아를 아시아 소수로 확장시켰다. 처음에는 외교적으로 고립되어 리디아 (그의 왕은 유명한 부자 인 크로아 두스였습니다)를 정복 한 다음 체계적으로 포위하고 아시아 소아 서해안의 모든 그리스 도시 국가를 점령했습니다. 그의 북쪽이 확보 된 상태에서 사이러스 II는 그의 동맹국 인 바빌론을 향해 남쪽으로 향했다.


위대한 힘을 발휘하는 동안, 바빌론은 내부적으로 분열되었고, 인기가없는 왕을 낳았고, 키루스가 리디아를 파괴하게함으로써 잠재적 인 동맹국들로부터 신선한 것이되었습니다. 이 사건에서 페르시아는 타격을 입지 않고 거의 쓰러졌다. 539 년에 사이러스는 도시로 승리를 거두었으며 지금은 이집트 국경까지 펼쳐져있는 제국을 통치하고있다.


사이러스는 오랫동안 자신의 승리를 즐기지 못했습니다. 그는 529 년 중앙 아시아에서 전투에서 사망했다.


페르시아 확장 편집.


Cyrus II는 그의 아들, Cambyses II에 의해 계승되었습니다. BC 525 년에 형제 바르 디야 (Bardiya)를 살해하여 왕좌를 확보 한 것으로 알려진 캄 피세 스 (Cambyses)는 펠 루시 움 (Pelusium)과 멤피스 (Memphis)에서 벌어진 전투에서 탈락 한 이집트에 대한 캠페인을 주도했다. Cambyses는 페르시아의 힘을 서쪽으로 확장하려고 시도했지만 Carthage, Nubia 및 Amon에 대한 공격은 모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522 년 캄비 시스 (Cambyses)는이란의 반란을 그의 형제 인 바디 야 (Bardiya)가 주장하는 사기꾼에 의해 알게되었다. 그는 반항적 인 지역에 대한 통제를 회복하기 위해 집으로 서둘렀다. 그는 자살했다고하지만, 일부 역사가들은 그것이 그의 후계자에 의해 전파 된 선전이라고 믿는다.


Cambyses II가 사망하자 그의 장군 중 한 명인 "Darius"라는 인물이 반란을 일으키기 위해 그의 군대를이란에 다시 데려왔다. 이것은 다리우스가 도착할 때까지는 상당히 앞섰다. Achaemenian 집의 일원이고 격렬한 Cambyses II의 친척 인 Darius는 Cambyses의 합법적 인 상속인이라고 선언했습니다. 반란의 뒤를 깨고 왕좌에 대한 그의 주장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싸우는 1 년이 걸렸지 만 521 다리우스에 의해 나는 페르시아 제국을 확고히 통제하고 있었다.


다리우스 나는 모든 계기로 최우수 지도자였다. 반란군 지도자들에 대한 가혹한 처벌과 지역 주민의 사면을 결합하여 반역을 억제 한 후, 그는 제국을 재구성하고 법을 체계화하기 위해 일했습니다. 그는 페르시아의 권력을 인도 북부로 확장 시켰고 페르시아를 유럽에서 영원한 발가락으로 만들면서 헬스 폰트 전역에 교두보를 세웠다. 그는 성공적으로 그리스 도시 국가들의 반란을 억압하고, 현지 폭군을 제거하고 국민들에게 민주주의를 돌려줌으로써 그리스 시민들의 선의를 얻었다.


다리오의 군대는 492 년에 발칸에서 트라키아와 마케도니아를 되찾아 그리스 침략의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처음에는 Darius가 그리스 캠페인의 어려움을 과소 평가했고, 490 년에 동맹국 인 그리스 군이 Marathon 전투에서 결정적으로 그를 때렸다. 다리우스는 퇴각하고 재편성해야했다. 그는 다른 캠페인을 준비하기 시작했지만 훨씬 더 크고 더 강력한 규모로 시작했습니다.


Darius 나는 486 년에 BC 죽고, 그는 그의 아들에 의해 계승되었다, Xerxes I. Xerxes는 즉각 이집트에있는 심각한 반란을 취급해야했다, 그가 484 년에 1 빠른 캠페인에서 한. 그의 이전과는 다른, Xerxes는 반항적 인 것을 가혹하게 취급했다 지방 지도자들을 제거하고 시민들에게 직접적인 페르시아 지배를 강요한다. 그는 482 년에 그들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바빌론 사람들에게도 똑같이 행했습니다.


크세르 크세스와 그리스 캠페인 편집.


480 Xerxes에서는 강력한 페르시아 해군이 지원하는 북부 그리스에 거대한 군대를 이끌었다. 북부 그리스는 침략자들에게 상당히 쉽게 넘어졌고, Thermopylae의 스파르타 인과 보봇 (Boeotians)의 영웅적인 입장에도 불구하고 그리스인들은 크세르 크세스 군대가 아테네로 행진하고 그리스에서 가장 강력한 도시 국가를 해임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그러나 아테네 인들은 페르시아인들이 도착하기 전에 그들의 도시를 철수 시켰고, 그들의 해군은 여전히 ​​강력한 힘을 지녔다.


Salamis 전투 (기원전 480 년)에서 약 370 개의 triremes로 구성된 그리스 함대는 800 개의 페르시아 배를 확실하게 물리 치고 40 개의 그리스 함선을 희생하여 300 개의 페르시아 함선을 파괴했습니다. 이 패배는 페르시아 공격을 그리스로 1 년 더 지연 시켰고, 그리스인에게 침략자에 대한 방어력을 강화할 시간을 주었다. 크세르 크세스는 페르시아로 돌아와 자신의 장군 마도 니 우스 (Mardonius)를 지휘했고, 그리스인들은 새로운 지도자와의 중요한 해전 및 지상전에서 신속하게 승리했다. Plataea의 전투에서 Mardonius의 죽음으로, 캠페인은 끝났고 생존 한 페르시아인들은 무질서하게 그리스에서 철수했다.


크세르 크세스는 또 다른 그리스 침략을 한 번도하지 않았습니다. 기원전 465 년 그는 암살당했습니다.


페르시아 정체와 거부 편집.


기원전 465-404 년 판결에서 Xerxes I - Artaxerxes I, Xerxes II 및 Darius II를 따랐던 3 명의 페르시아 왕은 약하고 단정하지 않았습니다. 4 세기 말 페르시아인들은에게 해에서 약간의 권력을 되찾았고 아테네와 스파르타 사이의 긴 펠로 폰 네소스 전쟁 동안 그리스인들을 성공적으로 상대했다. 그러나 기원전 405 년에 이집트는 반란을 겪었고 페르시아는 50 년 넘게 길을 잃은 지방의 통제권을 되 찾을 수 없었습니다.


Darius II는 Artaxerxes II에 의해 계승되었으며, Artaxerxes II는 45 년 (404 - 359 BC) 판결을 받았습니다. 그의 통치 기간 동안 아닥사스 2 세는 스파르타 (Smarta)와의 전쟁에서 다시 한번 소아시아의 그리스 식민지들과 싸웠다. 페르시아는 펠로 폰 네소스 전쟁에서의 비참한 패배에서 회복하고 있던 아테네 인들과 동맹을 맺었고 스파르타는 강제로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가끔 성공에도 불구하고 기원전 3 세기가 페르시아의 약점을 퇴색시키고 조직이 무질서하게되었습니다. 기원전 373 년 제국의 군중들 (지방 총독들)이 반란을 일으켰다. 그들은 내려졌지만 다른 반란이 뒤따 랐고 빈번히 발생했습니다. 임금의 위치는 점점 불안정했다; 아닥사스다 3 세는 기원전 359 년에 배반의 결과로 왕위에 올랐다. 그의 위치를 ​​확보하기 위해 그는 자신이 찾은 친척을 즉시 살해했습니다. 338 년 Artaxerxes III는 Artaxerxes의 막내 아들 인 Asses를 권좌에 둔 Bagoas의 명령에 의해 중독되었습니다. 엉덩이는 즉시 Bagoas에 독을 넣으려고했지만 그의 노력은 실패하고 그는 죽었다. Bagoas는 Darius III를 왕위에 올려 놓았습니다. Darius III는 이전의 아르메니아 군집이었습니다. 그는 비록 늦은 왕과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더 좋은 주장을 가진 모든 사람들은 이미 죽었습니다.


필립과 알렉산더와 아케 이니안 편집부 편집.


다리우스 III는 특히 효과적인 지도자 였을 수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가 페르시아 제국이 1 세기 넘게 쇠퇴 해 갔던 왕좌를 차지할 때 점점 더 부적절한 중앙 정부에 대항하여 거의 끊임없는 반란을 일으키며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되었습니다. 궁전 음모로 인해 군주제가 무력화되었고 살아 남기를 원하는 지도자들은 제국의 이익을 바라 보면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권력을 잡은 지도자는 곤경에 처할 것입니다. 그러나 집에서의 나쁜 일은, Darius III가 Hellespont를 가로 지르는 길을 향한 어려움과 비교했을 때, 별로 중요하지 않게되었습니다.


기원전 359 년, 필립 왕은 그리스와 발칸 간의 경계를 넘은 마케도니아 왕좌에 올라갔습니다. 20 년 동안 필립은 그리스 전체를 정복하고 페르시아 침략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기원전 336 년 필립의 암살 이후 알렉산더라는 청년이 마케도니아 왕관을 가져 갔다. 알렉산더는 왕좌를 확보하고 그리스의 반란을 진압 한 후 필립의 페르시아 침공을 재개했다.


알렉산더는 군사적 천재 였고 위대한 용기와 더 큰 야망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뛰어난 무기와 전술을 갖춘 고도로 훈련 된 그리스 군의 머리에서, 그는 페르시아를 통해 버터를 통해 뜨거운 칼처럼 운전했습니다. 다리우스는 종종 전투에서 그를 종종 만났고 종종 더 뛰어난 수를 보냈고 알렉산더는 군대를 차례로 파괴했다. 페르시아 수도 인 페르 세 폴리스 (Persepolis)는 기원전 330 년에 알렉산더 (Alexander)의 군대에 떨어졌고 다리우스 (Darius)는 같은 해에 살해되었다. 마지막 Achaemenian 통치자는 침략자들에게 넘어졌다.


요약 편집.


Achaemenian 페르시아 제국은 약 200 년 동안 위험한 동네에서 살아 남았습니다. 그것의 고도에서 그것은 인도에서 이집트, 이란에서 발칸까지 땅을 지배했다. 3 개 대륙에 걸친 어색하고 꼴 사나운 제국이었고, 수십개의 다른 언어를 말하는 시민들이있었습니다. Achaemenian 왕은 Aveaemenian 왕은 피고용인을 사려 깊고 공평하게 대우하여 피고용자가 행동하는 한 지방의 내부 정책을 가능한 한 적게 간섭하는 법률가였습니다. 최악의 경우, 아카 메니안 왕은 무능한 백스 터버를 괴롭혔다.


그들이 무엇이든지간에, 아케 메니안 왕은 생존자였습니다. 한 가족이 권력을 유지하려면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들이 알렉산더와 필립 옆에 살지 않았다면 그들은 또 다른 100 년 동안 권력을 유지했을 것입니다. 알렉산더 대왕은 훌륭한 지도자이자 군벌 이었지만, 자신의 제국은 일 년 간 간신히 살아 남았습니다.


페르시아어 하찮은 일 편집.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품종의 것으로 추정되는 카스피 말은 고대 페르시아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1935 년 페르시아 왕 레자 샤 팔라 비 (Reza Shah Pahlavi)는 주권을이란으로 바꾸었다.


페르시아 신화에서 악마는 페르시아 음식을 사용하여 "Zahak, The Dragon King"이라는 땅의 왕을 부패시킵니다.


페르시아 발명 또는 공헌 :


현대 벽돌입니다. 현재까지 발견 된 가장 오래된 벽돌 중 일부는 페르시아 산이다. 6000 BC. 기타의 개발로 이어지는 타르 (류트)의 발명. 조로아스터 교 : 유일신 신앙의 첫 번째 예언자가 몇몇 학자에 따라 일어났습니다. Cyrus II 대왕의 통치하에 Cyrus 원통이 발행되었습니다. 이것은 매그나 카르타 (Magna Carta)가 천년 전부터 인권에 관한 최초의 보편적 선언으로 간주됩니다. 521 년에 게임 폴로. Achaemenid 제국 아래의 첫 번째 과세 시스템.


Bollinger 밴드 ema 대 sma.


박스 브레이크 아웃 거래 시스템.


Civ 5 전략 페르시아.


Mongols의 대두 시나리오 Civilization 5 시나리오는 Mongols (명백하게 6 개의 Steam 도전 과제) 만 플레이 가능한 문명으로 제공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크랙하기 전에 Mongols Rise of the Mongols 시나리오 맵을보고 싶을 것입니다. 몽골 시나리오 페르시아를이기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양성이 풍부하지 않습니다!


킹 또는 더 어려운 레벨에서 몽골 시나리오를이기십시오. 황제 또는 어려운 난이도에서 몽골 시나리오를이기십시오. 당신은 황제를 시작으로 할 수있는 6 개의 문명을 정복하고 이전의 모든 업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위를 둘러 보지 않고서도 40 턴 이내에 중국을 정복 할 것입니다.


서쪽으로 모든 부대를 끌어 당기고 Karakorum의 꾸준한 생산과 함께 테살로니키와 카이로까지 그것을 만들어야합니다. 몽고의 전략을 불사하거나 더 어려운 레벨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나는 구체적으로 전략 Kublai Khan의 성과에 나가지 않았습니다. 신 (神)은 기술마다 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고 사회적 전략 당 조금 더 많은 문화가 필요합니다. 신성 난이도에서 몽골 시나리오를 이길 수 있습니다. 신 (神)에 관한 Mongols 시나리오의 상승을 이기기 위해서는 다른 모든 문명을 쓸어 버리십시오.


너 페르시아가 해! 아래의 내용을 읽으십시오 - 내 개인적인 몽고의 전략. 시간이 부족하여 몽골 시나리오를 능가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불사의 것에 전혀 놀고 싶지 않을 수있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 신의 승리를 두 번 시도해도 첫 페르시아 시도는 당신에게 캄보디아를 부여합니다! 시민 발사가 중요합니다. 전체 게임 도중 이것을 지키십시오! 전투 사회 정책에서 더 많은 XP를 얻고 다시 Keshiks의 전략에 대한 XP를 사용하면 신속하게 전쟁 기계로 변하게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그들을 승진시키는 동안 몇 가지 중요한 결정을함으로써 이것을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정확성이나 불만 중 하나에 집중하십시오. 신속하게 물류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물류를 사용하면 Keshik이 한 턴에 두 번 쏴서 다음 프로모션을 크게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Civ는 페르시아와 인도를 정복 할 것입니다. 또한이 시간 동안 두 가지 더 많은 캠페인을 준비하게됩니다.


일부 노동자들은 한국에서 동북으로, 항상 해안에있는 도로를 건설합니다. 두 번째 선구자 봉사단 직원은 페르시아 수도 인 우르 겐치 (Urgench)에서 러시아까지 모든 전략을 도로 건설합니다. 귀하가 정복하는 동안 축적 한 돈을 사용하여 카라코룸에있는 건물을 사십시오. 당신은 처음 3 분의 1에 일본을 심각하게 불구가되었습니다. 이제 군대가 건설되어 홋카이도로 선적됨에 따라 일본을 패배시키는 것은 시간의 문제 일뿐입니다 ....


일본을 제외하고 몽고 리즈 전략의 세 번째 부분은 아라비아와 비잔티움을 다루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약 20 턴이면 러시아를 격파 할 수있는 충분한 시간입니다. 따라서 선전 포고는 페르시아에서 오는 길을 통해 러시아 국경에 새로운 군대를 보유하게됩니다. Cultural City States를 정복하지 않고는 자유로운 사회 정책을 수립하면 6 가지 사회 정책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순서를 권합니다. 유닛과 칸을 가질 때마다 전략 패널티가 생기기 쉽습니다. 연구는 Mongols Rise of Mongols 시나리오에서 중요한 역할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이 가이드의 초기 버전 인 civ에서는 완전히 무시했습니다. RMcD94가 의견에서 물었 기 때문에, 나는 나의 게임의 연구 경로를 점검하는 것 같았다.


일반적인 가이드 라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행복에 대한 연구 - 제국의 행복을 0 사이에 유지하는 데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십시오. 역사적인 모델과는 달리, 몽골 인들은 결코 몽골이 정복하지 못한 인도와 일본을 포함하게됩니다. 이 시나리오를 실행하는 것은 정말 재미 있습니다.


슬프게도 당신은 다른 제국들과 싸울 수 없습니다. 또는 전략 멀티 플레이 매치에서 시나리오를 플레이하여 모든 친구들이 몽고 무리들과 동맹 할 수 있습니다. 댓글에 civ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려주거나이 게시물을 문명 친구들과 공유하십시오.


나는 그것이 약간 변화 할 때까지 행복과 따라서 일본 단위를위한 생산으로 고투했다. 팁 주셔서 감사! 의존 - 마지막 스크린 샷을 확인하십시오. 거기에서 당신은 미니 맵에서 내가 잘 보관했던 도시들과 제가 땅에 쏟아 부은 도시들을 아주 잘 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 가이드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비록 내가 신 (神)을 위해 갈 때쯤에, 나는 실제로 당신과 다른 계획을 사용 했었지만, 케식 사람들에게 적절하게 배울 때 정말로 도움이되었습니다; 아직도, 당신은 게임을 이길 수있는 방법을 배우는 데 많은 도움을주었습니다! 내 접근법은 너의 것과 조금 다르다. 그래서 나는 누군가가 그것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렇다면 도시, 동쪽 그리고 북쪽의 도시, 결국 베이징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나는 오직 두명의 케식 병 만 필요로했다. 일본군은 일본 전역에 주둔하는 유일한 부대였다. 이 두 유닛을 사용하여 먼저 한국군 유닛을 파괴하고 그 도시를 인수하여 더 많은 XP로 일본 캠페인을 시작하십시오.


이 두 사람은 혼슈 - 치유 활동에 매우 유용한 장애물을 두 번 두드리기 - 3 - 범위 - 촬영을 할 것입니다. 크기 1로 태울 수 있지만 혼슈의 타일 두 개가 치유에 매우 유용합니다. 도시가 당신에게 기회가 있다면 그들은 도쿄를 추격하려고합니다. 중국에서 정복 한 노동자를 데려 와서 몇 개의 숲 타일을 자르면 이동 비용이 줄어 듭니다. 턴 주변에서도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90 턴에서도 괜찮을 것입니다.


정복 페르시아가 결정을 내리라고 강요합니다. AI 우선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지막 페르시아어 도시는 당신이 카라코람에서 구입 한 케식과 함께 가져올 수 있습니다. 남은 3 개의 페르시아 도시 중 2 곳에서 평화를 얻었을 때 내 행복은 심지어 운 좋게도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불행 야만인들은 Guanzhou 근처에서 산란했습니다.


일본 전선의 유닛이 돌아 왔을 때, 그들은 그 일을 처리했지만 도시는 어쨌든 내 게임에서 문제가 될 시간이 너무 적었습니다. 이 가이드에 대한 많은 감사를드립니다! 제 플레이 스터에서는 운이 좋았고 서양 제국은 산들 바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들을 모두 죽였어. 그러나 일본을 데려가는 것은 완전히 고통 스러웠다. 페르시아는 간신히 그것을 얻었습니다. 상여로 시각적 인 심상에 아주 좋은 가이드. 나는 당신의 가이드를 따라 갔고 매우 잘 돌아 갔고 턴 마크에서 바로 신의 승리를 얻었습니다.


이걸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칭찬을 위해 고마워, 길버트! 당신은 시간 내 그것을 행복하게했습니다. 나는 나의 3 번째 시도에서 그것을했고, 당신의 전략에 약간의 변화를 만들었고, surpisingly 12 개의 회전이 어쩌면 더 빨리 가능할 수 있었고, 승리 할 때 왼쪽에 약간 슬픈 vs 인도였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시도에서 나는 단위에 많은 것을 집중 시켰고 이런 식으로 너무 많은 시간을 잃어 버렸다. 당신이 모든 유닛을 사라지게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러시아와 비잔 츠와 함께했는데, 내가 그들을 죽였을 때 유닛이 남아있었습니다.


더 필요한 경우 Keshiks를 구입하십시오. 그것이 끝날 때 나는 siam의 나의 최종 전략에 시간을 잰다. 그래서 내가 기술 교량을 선택할 수있는 자유 기술은 중국의 땅에서 매우 유용하다. 그렇다면 작은 일본 도시를 포착하기위한 광학 장치를 찾으십시오. 완벽하게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나는 중국을 마친 직후에 기계류를 선택 했으므로 턴과 같이 미친 듯이 빠른 도로 움직임을 보았습니다. 카카오 룸에서 워크샵과 병기고를 구입하는 것은 매우 유용합니다.


실제로 일본을 정복하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먼저 2 타일 섬에서 총격을하여 사우스 이스트 코스트의 유닛을 제거한 후 3 케이 시크로 착륙했습니다. 간접적 인 화재 진영 덕분에 교토를 6 번 공격 할 수있었습니다. , 그리고 결국 나에게 다가오는 유닛을 죽이는 것. http : 나는 일본이 약간의 triremes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착수 한 keshiks에 관해서 조심해야만했다.


나는 착취 한 일부 진부한 유닛들과 함께 그들을 유인하고 케식과 함께 triremes를 쐈다. 그래서 조용한 큰 군대에서 저는 아라비아와 비잔 츠를 빨리 닦았습니다. 그 후 내 군대는 동쪽으로 다시 진군하여 페르시아를 끝내고 러시아와 인도 사이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나는 그때 일본에서 미친 듯이 승진 한 케식을 보냈다. 일본은 히말라야의 구멍을 통해 인도로 건너 가자 서쪽으로 다시 돌아왔다.


안녕하세요 RMcD94, 좋은 질문입니다! 나는 그것을 완전히 무시했다. AnotheR 일본으로가는 길. 베이징을 공격 할 때까지 이미 5 개의 케식 병이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Gretta, 좋은 질문입니다. 위의 업데이트 된 게시물을 참조하십시오. 나는이 시나리오를 좋아하고이 시나리오를 오늘 다시했습니다. 그리고 전에는 결코 볼 수 없었던 매우 흥미로운 초기 단계 전략을 발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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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ert Kalweit 게이머, 유럽인, Civ 열성 팬. Mongols의 업적 Steam 도전 과제 Mongols의 부상 Civilization 5 시나리오는 Mongols (명백하게 6 개의 Steam 도전 과제) 만 플레이 가능한 문명으로 제공됩니다. Khan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몽골 시나리오를이기십시오. Great Khan 킹 또는 더 어려운 난이도에서 몽골 시나리오를이기십시오. 최고 Khan 황제와 난이도에서 Mongol 시나리오를이기십시오. Kublai Khan Immortal 또는 더 어려운 레벨에서 Mongol 시나리오를이기십시오.


징기스칸 (Genghis Khan) 신이 난이도에 관한 몽골 시나리오를이기십시오. 중국과 일본 시작은 중요합니다. 0 번 진북 - 중국과 사이 - 챠아 선언 한 명의 노동자가 카라코람에서 인프라를 건설하게하고, 2 번째로 베이징으로가는 길을 건설하십시오. 6 Keshiks와 2 명의 기병이 빨리 필요합니다. 기병 몇 명을 즉시 승진시키고, 카라코람에서 더 많은 것을 건설하십시오. 나중에 도시를 개선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수 있습니다.


Gretta는 이것을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의견을 묻고있었습니다. Western Xia의 무료 기병 2 명. 벌써 5 Keshiks 2 기병 3 턴. Keshik 6 기와 기병 2 기 기각. 남부의 페르시아 주요 군대, 히말라야의 증원군을 공격하기 전에 몽골 군중이 히말라야 통과 도로 건설. 평화 협정 이후 몽골 재팬에 의해 점령 된 가마쿠로 교토 교토는 마지막 러시아 도시 노브 고로드에서 80 세에서 3 월 사이에 떨어진다.


황제 게임을 통해 두 가지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Facebook Twitter 트위터 링크드 인 Reddit. Tom Reade tomreadeAZ는 말한다 :이 가이드에 감사드립니다! 내 접근법은 너의 전략과 조금 다르다. 나는 누군가가 그것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 훌륭한 가이드를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희망이 도움이 선수.


답장 남기기 답장 문서를 취소하십시오. 웜 월드 파티 리 매스터 링. 해적의 해 Agile Berlin Celts 중국 문명 5 역량의 정복 신세계 정복 덴마크 잉글랜드 프랑스의 추락 르네상스 일본 Kalle Korea 독일 유머 지능형 인터넷 한국 몽고지도 개시 Microsoft 몽골 노르웨이 1 일 오스만의 낙원 발견 완벽한 게임 개인 페르시아 관리 따옴표 Rising of the Mongols 러시아 사무라이 한국의 침공 시나리오 아프리카 성공을위한 스크램블 Steam Achievement Timelapse 여행 터키 웹 사이트 고대 세계의 불가사의.


Civ 5 strategy persia & rdquo;에 대한 3 가지 생각


뉴튼 수학은 현실을 인과 관계의 원천으로 대체했기 때문에.


본문 인용은 정확하지만 Works Cited 페이지는 완전히 잘못되었습니다.


Ready-to-Read Level 3 능숙하게 읽기 풍부한 어휘 더 도전적인 이야기 더 긴 장 Harriet Tubman은 노예로 태어났습니다.


5 최고의 문명 5 승리를 위해 선택하는 지도자.


& # 8220; 올바른 & # 8221; 문명 5의 문명과 지도자는이 목록보다는 개인의 놀이 스타일에 더 의존하지만 어떤 도움이 필요하면 분명히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최고의 문명 5 대 지도자와 문명을 선택해야합니다. 게임에서 초기에 몇 가지 이점을 얻고 프로처럼 승리 할 수 ​​있습니다.


1. 일본 & # 8211; 오다 노부나가.


이 문명 (지도자)은 놀라운 군사력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에서 가장 강한 것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나는 그들과 함께 노는 시도를 해왔고 단순히 규칙을 지키고 있습니다. 각 전투는 일본 군대의 힘을 십분 발휘할 것입니다. 그것은이 게임에서 거대한 보너스입니다!


2. 중국 & # 8211; 우 제 티안.


이 문명 (지도자)은 매우 강한 유닛 인 조코 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코코 누는 같은 차례에 두 번 발사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큰 이점이며 바람에 일찍 도시를 정복합니다. 그들은 장군을 장거리로 데려 갈 수있는 특색이 있으며, 이는 또한 도시를 방어 할 때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러시아. & # 8211; 캐서린.


어떤 이유로 저는 문명 5에서 러시아와 그들의 지도자를 최고의 선택으로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다른 문명의 특수 부대를 만들 수있는 여분의 자원을 제공하는 특성 때문입니다. 그러나 자원이 부족하면 기본적으로 상여를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언제나 윈 - 윈 상황이 아닙니다.


4. 독일 & # 8211; 오토 폰 비스마르크.


독일군이 바바리아 인들로부터 무료 병력을 얻을 것이므로 독일군이 가장 큰 선택 일 것입니다. 그러나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이 특성은 아무런 의미가 없으므로 견고하고 거대한 문명으로 이미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그리스 & # 8211; 알렉산더.


그리고 또 다른 위대한 리더는 초기부터 엄청난 이점을 얻었습니다. 문명 확장에 도움이되는 인상적인 특성을 지닌 그리스와 알렉산더 대왕은 전쟁에 자주 가지 않고도 견고한 문명 5 국가를 만들고자하는 플레이어에게 최고의 선택 일 수 있습니다.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Civilization 5 지도자는 누구이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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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개 댓글.


로마와 잉글랜드는 두 가지면에서 모두 뛰어납니다.


나는 로마를 연주하고 소수의 도시만으로 문화적 승리를 얻었다. 로마에서 처음으로 물건을 만들고 경이로움을 쫓는 것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저는 엄청난 인구를 믿을 수없는 경제로 빠르게 축적하여 세계의 도시 국가들과 (그곳은 저에게 음식과 문화뿐만 아니라 전체 군대를 제공했습니다) .


영국은 강력한 해군과 탐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분명한 선택입니다. longbowman은 넓은 범위와 상당히 저렴한 비용으로 놀라운 유닛입니다. 기술, 경제 및 확장에 중점을 둔 다음 선과 장궁의 배에서 강력한 폭격 지원을 통해 중세 시대를 지배하십시오.


나는 정확한 순서로 3 위와 동의한다. 일본은 큰 군사적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도 그렇지만 일반적인 & amp; cho-ku-nue. 러시아의 경제력.


내 달콤한 +2 문화 / 도시는 어디 있습니까? 그것의 큰 장점!


하하, 그건 내가 듣지 못했던 농담이야. :디.


페르시아로 게임하고 행복을 향해 갔다. 나는 끊임없는 황금 시대와 함께 연주 한 것처럼 느꼈다.


내가 지금하고있는 것은 페르시아가 굉장합니다. 한 턴에 2 천 달러를 벌어들이는 황금 시대 사이를 3-4 번 정도 기다려야합니다.


모든 아처는 2 샷과 +1 범위 향상을 달성 할 수 있으므로 추천하지 않은 국가를 선택하십시오. 나는 일본에 대한 당신의 사랑을 공유합니다. 가득 차있는 str 싸움은 굉장하다. 싸움을 잃더라도 npcs는 유닛을 잃을 수 있으므로 다시 공격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할 것입니다.


또한 나는 정말로 songhai를 좋아한다. 당신이 격노 한 야만적 행위를 당했다면 당신은 많은 금을 쌓을 수 있습니다. 내가 내가 필요로하는 어떤 건물 / 단위를 살만큼 충분한 금을 가지고있는 것에 따라 나는 songhai를 연주 할 때 나의 도시는 단지 건물을 이상하게 여긴다.


나는 그리스가 위대한 힘을 가지고 있고 그들이 전쟁에서 어디에도 불구하고 도시 국가를 통과 할 수있는 것을 좋아한다.


Incans는 꽤 재미 있고 중반에서 후반의 게임 기술 또는 경제적 이점을위한 인프라에 중점을 두는 나의 전략에 적합합니다. 또한 아처를 대체 할 원거리 유닛도 있습니다. 그들은 DLC이지만 색상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최고는 아니지만 나는 틈새 시장을 좋아한다.


나의 아주 좋아하는 시민은 지금까지 잉카 국왕이다. 그들의 황무지가 사막의 황무지를 강건한 음식이되는 것을 허락하는 데에 놀라게하고있는 농장들, 유지 비용이 반으로 줄었고, 색이 굉장해 보이고 털이 매우 회피하기 때문이다.


나는 독일군의 야만족으로부터 자유 유닛을 얻는 것이 독일군의 경기에서 나중에 의미없는 것이된다는 점에 동의해야한다.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기술 수준에 열심히 노력하고 무료 단위를 현대화하십시오. 골드와 아이언 만 있으면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면 테크니컬 레벨에서 앞서 나가고 더 강력한 유닛에 액세스 할 수 있으므로 많은 유닛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유닛 업그레이드는 단계별로 진행됩니다. 또는 워리어 & # 8221; 게임에서 나중에 당신은 & # 8220; Rifle man & # 8221; 당신은 & # 8220; Rifle man & # 8221;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양의 금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당신이 가질 수있는 수준으로 유닛이 업그레이드됩니다. 그래도 그 말을 인용하지 마십시오.


애사이 (쇼핑 가판대) / 알렉산더 (여행 동반자)


입양인 명예 (야만족 = 빠른 돈)


beeline horseback (나사 자원, 당연히 말을 기대하십시오)


정착하고 정복하십시오.


너무 많은 도시, 나는 셀 수 없다.


i agree. japan and china is the best leader but for domination victory.


for cultural victory gandhi and shiam is the best.


This games leader balancing is pathetic. Some are very over powered and several are completely useless. I dont know why this article has germany at 4, they are useless, you grab a few warriors and a few archers and by 1500 bc your civ has no advantage, unique units are nothing notable either. The ottomans are completely utterly useless, 50% chance of getting a barbarian naval unit to join your side, at no point is that useful and again the UU’s are nothing special. Ghandi is useless, a small happiness bonus does not do enough to go for that culture victory.


Alexander the great is one of the very over powered ones. Just put all you policies into patronage, buy city states as allies, direct all your research towards globalization build the UN and you have a diplo victory, just beat it today on immortal, only built 2 cities never had to fight anyone. Mongolia’s UU is crazy overpowered, get chivilry as fast as you can andthere is no stopping them if you build a little army of them, jsut keep on hitting and running they will never even take a hit. England has pretty useless bonus;s but the longbowman is very overpowered. China is probalby the bset overall, rome and france are in the middle and everyone else you are doing nothing else but making things more challenging for yourself.


Tips for greatness (or cheapness): Build a few catapults early, protect them and have them bombard something every turn, upgrade whenever possible, once you get the logistics (two attacks a turn) your pretty unstoppable, with 3 you can take a city in two turns.


If going for a culture victory, use no more than 2, stockpile the rest until you get freedom and get -25% cost, then load it all into piety for the 2 bonus.


Have one city build wonders that get you great engineers, stonehendge and the pyramids the ai never seems to build very quick so you can develop a bit before building them. more GEs you get the more instant wonders you get.


If you capture a city and it doesnt have a colloseum burn it and get your own setler there, everytime you capture a city they pretty much go down to 2 pop anyways so there is no use daeling with the extra unhappiness.


The French are my favorite. With the early culture bonus, you can get the best policies quickly, and by the time you research Steam Power and lose the bonus, you already have all the policies you need to get an easy domination victory, especially if you expand quickly. The Foreign Legion helps later on too, since most of my battles took place in enemy territory.


Babylon is EPIC with technology. I just go strait for writing, take my free great scientist and build an academy. This doubles your science completely( 5-10 )!! This provides an amazing advantage early on. You can start building libraries and the amazing great library! You’ll have 35 science, in the medevil era while have the civs have just entered the clasical era!


Right after writing, of course, i go onto archery for the bowman unique unit, then mining < masonry, taking the walls of babylon and securing the safety of my science-rich capitol and i'm good to go. And continuing the whole game I'll receive great scientists in half the normal time!


Persia + Piety + Forbidden Palace + Chichen Itza + Taj.


Ultimate Golden Age strategy. The golden age is longer than 50 turns.


I’m pretty late to this party, but Darius why is Piety important in extending Golden Ages?


Take those Immortals, make sure the can all heal their allies so even if you attack, you heal every turn.


With their Golden ages and a Great General, the Immortals are unstoppable, you can win a world domination before upgrading them if your map isn’t too big. (by killing so much people, you will get lots of Great Generals to make sure you get a Golden Age when it’s time to fight)


Tips: Never build a Settler, you can’t burn down ennemy Capitals, they have plenty of ressources and at some point you’ll have too much cities anyways.


I agree with Darius, Piety + Forbidden Palace + Chichen Itza + Taj.


City states and vodka..


Russia is great for a very strong capital. If you have horses and iron (try settling in plains) You can build just abt all the wonders only will be missing one maximum two. Assist this with adding one point in %33 while building wonders in “Tradition”. your settlers will also assist with cutting forests down.


Try allying your nearest city states early in the game, when you dont have enough gold to buy them. If you encounter a barbarian settlement, wait until a city state asks from you to get rid of it. You will be collecting some gold. Use your free tech after the great library to find a tech from medieval era. So you will skip classical era rightaway – medieval era will change city state bonuses. use your other policy points for patronage and you will have nice food bonuses from merchant city states. Your cities will perish and get stronger while you will get a good support for science, happiness, great people etc.. from the city states. By 500-1000 Ad, things will be in order, after that point, head for any development victory you please.


this tactic also works great with Greece due to advantages with city states, but Russia is very strong about building early wonders. (I hate when another player builds them)


I personally enjoy playing with the koreans, especially if there is a lot of water, the turtle ships are very nice.


They also get plenty of science, so you are always ahead of everyone else, so if you are going for the scientific victory you will have a huge advantage.


I don’t know about Spanish, Incas, Babylons and Polynesians because I don’t have those expansion packs.


Take advantage of all the wonders that grant you free base buildings (Great Library, Great Lighthouse, Great Wall) in Rome while focusing on other wonders in ancillary cities until your ready to focus in on more bread and butter buildings. Due to the city states prioritization of buildings (most economic to build first), Rome allows you some semblance of control over build order in city states by artificially making them cheaper than ones you haven’t built in Rome.


Rome also has a fantastic early game pop from their special units which can give you a ton of city states early. Building a road straight to the city you are going to conquer with legions gets you quick reinforcements and a near immediate trade route to the new city allowing your conquering force to keep momentum and hold gains. Yes this can be expensive, but with careful building selection in Rome and a sizeable warchest you can accumulate a great deal of wealth that can be spent on more legions/ballista and soaking up short term loses from road infrastructure.


My problem with Japan is their bonus dictates you are constantly attacking to get return from it and their early game unit, Samurai, require a commitment to acquire (steel is just not convenient). Their specials are also split awkwardly, which is not abnormal, just lack luster.


Russia has a bonus that is very hit or miss early (do I really need 12 iron instead of 6?) and only shines later. Cossacks are fine, but not great, and Kreposts are fine, but not great.


Germany on the other hand has a HUGE early boost from its bonus, a super rushable decent tier special (rushing civil service with a great library is a breeze) and a really nice end game special.


China is enough said really. If you don’t think there bonus is good enough with their ridiculous special unit/build then you’re not doing it right.


As far as my experiances:


3) Songhai – Impact of that gold early on is huge, Mud pyramids are phenomenal and Mandekalu are fantastic as horses are far more frequent than iron.


5) Can’t disagree with Greece as city states are fantastic and you get both specials in the same period, but America could slip in here with Manifest Destiny and B17s as well. Babylon would take this spot if we considered xpacs.


I really enjoyed playing for the Egyptians. They might seem not very attractive military, but speedy wonder construction and the burial tombs (free culture!) are excellent for development if you’re aiming for domination or cultural victory.


The English are great too. Navy! Fast and strong. But if you’re playing for them on an archipelago-type map you might as well consider that a cheat ;)


GERMANY (good for large continents):


double up your units as you explore by killing all barbarian camps, by the second age you will already be giving free units to city states, and may be able to wipe out one or two other leaders (prince diff. lvl).


At that point, everything goes up insanely fast, i achieved scientific victory in 1930, millitary (was holding back) in 1945 and completemap domination in 1950, future tech 7 or more. science was over 4k, 2k+ gold per turn and social 3k+. 200k+ in bank, over 20 killer giant robots, nukes, air and sea fleets, the works.


I was reading this because germany is too easy to play with and i noticed people dont share, the trick is too keep on hunting barbarians the whole game. never stop. first it settles income issues even at deficit, and will allow u to give extra units to city states already befriended (and ideally those providing a defense between you and ennemies, that way they defend you when you are at war)


Some city states might even expand to a second city using those units so reinforce strategically.


That was my 5 cents on germany, ill try china right now but the lack of free units means relearning the game.


Oh good cues on rome by the way alex.


*jbasc sorry lol.


Only Aztec (Montezoma)


It is great to gain culture for your battle, so you can easily win the game; but you should be brave and be at war with others.


I’m totally new to Civ 5. I alter the game in the options to have no city states and only 3 civilizations (mine Included) chosen at random until I get used to playing the game better. I select a high sea level and large continents and I usually select the Americans. Maybe its the AI but I seem to be able to build up rapidly versus any other civilization in the games. My current opponents are Siam and the Ottomans. The Ottomans are beginning to explore the sea and Siam is the worst at everything. Meanwhile I am building the stealth fighter, have atomic bombs and I have the whole ocean covered with nuclear submarines and battle ships.


india is really one of the best for small empires because unhappiness from no. of cities is doubled and no. from no. of citizens halved.


INDIA IS ONE BEST NATIONS IN THE GAME.


Hmm, interesting! I haven’t chosen any of these civs yet. I liked the Iroquois as they get a decent early unit that has a 33% bonus in woods and jungles (and keeps this bonus for all upgraded units right up to mech infantry). Plus if you keep your forests (and jungles) you get excellent movement within your borders (moving trebs/cannons and workers! around becomes a breeze), reduced road maintenance and excellent production with the longhouse +1 product per forest can be huge – can literally spout wonders out all game (much like Egypt). Starting location is also biased towards forest/jungle. It is a shame as most people think this is a ‘meh’ civ, but they really do own the forests!


I have played around with the civics a bit but find liberalism (free worker/ settler ones) and build pyramids for huge amount of early tile improvement, then to piety (free bonus religious belief – there is one which allows purchase of any great person with faith).


추신 try internal caravans for food – I think the bonuses early on to grow your cities are better than a small amount of gold and risking barbarian pillaging. Sea routes bonuses are great if you have two coastal towns.


I like the Vikings. Their Ski Infantry and Beserkers have enemy units dropping like flies early in the game.


though it pains me to say this I think that India is the best civ. Because everything comes back to population, and Ghandi is perfect for building a large population with its Population Growth ability (unhappiness from population decreased by 50 percent, unhappiness from number of cities doubled)


Get four giant cities in one game you won’t loose.


Some very good choices, but I was surprised no one thought of the Aztecs. If your going for a military victory they are pretty sweet, with honor and their sacrificial captives bonus you can make 16 culture every time you kill an enemy unit, which is really useful when your at war all the time, the Zulus are also really good for military with their unique unit upgrades…


Japan are among the weakest civs in the entire game. Their Bushido ability is garbage. Wounded units lose very little combat strength anyway (eg a unit on a mere 1 hp still fights at 50%), plus you want to withdraw wounded units in general, or swap them to the back line so they can heal. Hitting slightly harder with them, only to have them die next turn anyway is not a good strategy. Additionally Japan have a very heavy coastal start bias, which is terrible. They typically have crabs/pearls as their initial luxuries, which need fishing boats. Having to build fishing boats for your luxuries while others get theirs from reusable workers they had to build anyway is a MAJOR setback in the early game, and completely screws your Tech development. It all just snowballs downhill from there. No more mis-information please.


And someone mentioned Iroquois, who are probably worse than Japan! Terrible special ability. The forest tiles that act as roads is a LIE. They do not. If there is any terrain change along these pretend “roads” (like river or marsh), units will still stop moving there!! So while everyone else who built roads can sweep armies from 1 city to another in a single turn, the Iroquois’ army can often stop half way and take multiple turns to do the same. So you need to build roads anyway on many maps. They also have a heavy forest/jungle start bias which is the last thing you want. Totally cripples early luxury and tile development.


But the biggest irony of all is that their Longhouse is WORSE than the building it replaces (Workshop)! Go look at both, and work out just how many Forest tiles you’d need for a Longhouse to be as good as a Workshop. It almost never happens. And ironically, the Longhouse gets weaker and weaker as each turn passes after you build it, while Workshops (being %-based) just get stronger.


Carthage, the free harbors are amazing.


I really like how if unis are damaged they still do the same amount of da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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